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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소개
‘늑대와 양치기소년’과정은 훌륭한 일터(Great Workplace)를 만들기 위해 조직활성화와 조직성장의 핵심요소인 조직구성원간의  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
 


과정모델
‘늑대와 양치기 소년 과정(신뢰)’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직장, 신뢰와 재미가 넘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매년 美 포춘(Fortune)誌에서 선정 발표하는 훌륭한 일터(Great Workplace)의 모델 중 Trust(신뢰)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한 것입니다.
 
과정의 Needs Point
  • 조직구성원들간의 높은 신뢰수준의 유지되는 좋은 일터를 만들 수 없을까?
  • 특별한 이유 없이 노사간의 상호 불신감이 존재하고 있다. 이러한 불신요인을  제거할 수 있는 방법은 무엇일까?
  • 조직의 변혁프로그램(경영혁신운동, M&A, 새로운 업무방식 등)을 시행하였으나  조직구성원의  전폭적 지지를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다. 구성원의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은?
  • 구성원간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가족적인 풍토를 만들고 싶다.
  • 구성원들간 서로의 능력을 믿지 못하여 적극적인 권한이양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
과정의 목적
  •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신뢰의 의미와 그 영향력을 파악한다.
  • 조직의 신뢰풍토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과 그 수준을 규명한다.
  • 업무현장의 신뢰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실천적인 방법론을 습득한다
과정구성 내용(Module & Lesson)

Module

세부Lesson

시간

도입

1. Intro
2. 신뢰게임을 통한 자리선정
3. 교육목표

0.5Hr

신뢰인식의 마당

1. 신뢰체험(불신과 신뢰)
2. 신뢰와 불신의 모습 VTR
3. 신뢰란
4. 신뢰의 타원
  -Workshop(신뢰와 불신의 이유, 행동)
5. 불신 그 괴로움으로
  -불신은 거래비용을 증가 시킨다
  -8906 VS 230
6. 신뢰 그 즐거움으로(Great Workplace)
  -이직과 입사경쟁률
  -평균 주당수익률과 주가 상승률
  -노사관계 좋으면 경영성과 월등
  -2001년도 일하기 좋은 기업
  -GE의 노사관계 구축과정 / CEO Message
  -우리는 기적이라 말하지 않는다

2.5~3Hr

우리조직의
신뢰풍토는

1. Trust Field  만들기
  -Trust Field Card Game
2. 서로 이해하기
    ① 입장 바꿔보기
     -네안데르탈인의 동굴 역할극
     -오해의 사다리
     -오해의 사다리 때문에
     -同床異夢
     -一心同體 게임
     -망루에서 정확히 보기
     -망루수첩(만들기)
    ② 감싸 안기
     -감싸 안기 (VTR)
     -실수를 인정하는 조직풍토
     -실수에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?
     -‘누가’에서 ‘왜’로
3. 배려하기
  -주위를 둘러보세요
  -소와 사자의 사랑이야기
  -배려수첩을 작성하세요  
  -배려를 위한 작은 Tip
  -배려의 약속어음(만들기)
4. 타인의 능력을 존중하기
  -인정과 무시
  -능력신뢰모델
  -칭찬의 미학
  -격려의 말과 의욕을 떨어뜨리는 말 50선
  -You are the best

5~6.5Hr

Wrap-up

1. 불신의 어둠을 넘어 신뢰의 밝음으로
2. 하나되어(Harmony Performance)

 

 
과정정보
  • 교육기간 : 기본 8~10Hr (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Customizing 가능)
  • 교육형태 : 사내교육
  • 교육비용 : 인원에 따라 고객사와 협의후 결정